RUM의 애니 뉴스 하지마루요~!

내가 좋아하는 건 여동생이지만 여동생이 아니야 9화 작붕에 대해!! 본문

만화, 애니 정보글

내가 좋아하는 건 여동생이지만 여동생이 아니야 9화 작붕에 대해!!

RUM♧ 2018. 12. 14. 07:23

P.S 내가 좋아하는 건 여동생이지만 여동생이 아니야 9화 작화가 하도 쓰레기여서 보는 내내 계속 구역질 났습니다.

이게 사람 손으로 그린 그림이 맞는지......

8화 때 작화가 괜찮아서 이번 9화도 작화가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설마 시작부터 끝까지 작붕 투성이 줄은......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엄청 심했다고 느낀 장면들만 뽑았는데도 36개나 되네요. ㄷㄷ

이건 시간, 예산 부족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닌 이모이모 제작하는 애니메이터들의 근본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월급을 제대로 못 받는다고 이렇게 일을 할 거면 그냥 애니메이터라는 직업을 그만두고 다른 직업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알맞은 것 같습니다.

아니, 예전부터 애니메이터들은 월급을 제대로 못 받는 직업으로 유명했는데 그걸 알면서 애니메이터가 되었으면 어느 정도 각오를 하고 임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이모이모 제작하는 애니메이터들이 가장 불쌍하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말하면 가장 불쌍한 사람은 원작자입니다.

원작자에 있어 미디어 믹스는 더 높은 곳으로 갈 수 있는 계단인데 그 계단이 부실해서 끊어져 버리면 원작자한테 엄청난 타격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불쌍한 사람은 원작자라고 할 수밖에 없네요.

Comments